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Hangk lab

중국사곡선독 예술의 변화와 발전, 무대와 관객이 만들어내는 하모니 본문

레포트

중국사곡선독 예술의 변화와 발전, 무대와 관객이 만들어내는 하모니

Hangk 2014. 1. 29. 14:00

[중국사곡선독] 예술의 변화와 발전, 무대와 관객이 만들어내는 하모니.hwp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무대 상연 예술에 대한 분석

1. 오페라 vs 뮤지컬

(1) 발생, 파생 역사 및 특징

(2) 작품 비교분석 - 《나비부인》과《미스사이공》

2. 元代 前期 vs 後期 雜劇

(1) 잡극에 대한 전반적 이해

(2) 전기와 후기 비교 및 작품 분석 - 《竇娥》과《女離魂》

3. 동양 vs 서양

(1) 발전 방향 및 결과 비교

Ⅲ 나가며

중국 공연 예술의 지향점 - 개사


본문
Ⅰ. 들어가며

삶의 질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력과 수준이 높아지면서 문화산업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매체와 전송 기술이 다채로워 지면서 문화산업의 경계는 허물어지고 있고 새로운 장르가 생겨나며 소비자들도 좀 더 새로운 경험을 원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 트렌드 안에서 미술, 음악, 연극 등의 예술이 총 집합된 결정체로서의 뮤지컬은 관객들과 동일한 공간에서 감정교류를 함으로써 관객이 원하는 직접적인 감동을 준다는 점에서 매우 독특하다.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공연 예술 분야에 있어 실제로 뮤지컬의 모태가 되는 것은 오페라임을 생각했을 때, 뮤지컬에 비해 크게 인기 몰이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 자체가 매우 흥미롭다. 나아가, 이와 같은 무대 상연 예술은 중국에서도 남희, 잡극, 전기 등으로 존재해왔음에 기인해 발생과 발전 과정, 그리고 현재에 가지는 의미 등을 곡의 가사 분석을 통해 비교, 이해해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 오페라 vs 뮤지컬
(1) 발생, 파생 역사 및 특징
(2) 작품 비교분석 - 《나비부인》과《미스사이공》
2. 元代 前期 vs 後期 雜劇
(1) 잡극에 대한 전반적 이해
(2) 전기와 후기 비교 및 작품 분석 - 《竇娥》과《女離魂》
3. 동양 vs 서양
(1) 발전 방향 및 결과 비교
Ⅲ 나가며
중국 공연 예술의 지향점 - 개사
Ⅰ. 들어가며
삶의 질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력과 수준이 높아지면서 문화산업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매체와 전송 기술이 다채로워 지면서 문화산업의 경계는 허물어지고 있고 새로운 장르가 생겨나며 소비자들도 좀 더 새로운 경험을 원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 트렌드 안에서 미술, 음악, 연극 등의 예술이 총 집합된 결정체로서의 뮤지컬은 관객들과 동일한 공간에서 감정교류를 함으로써 관객이 원하는 직접적인 감동을 준다는 점에서 매우 독특하다.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공연 예술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