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Hangk lab

경영정보론 판매자 평가를 해 주는 가격비교 사이트의 현황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본문

레포트

경영정보론 판매자 평가를 해 주는 가격비교 사이트의 현황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Hangk 2014. 1. 28. 19:53

[경영정보론] 판매자 평가를 해 주는 가격비교 사이트의 현황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hwp



목차
1. 서론 - 3

2. 본론 - 4
2.1.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 4
2.1.1. 외국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 4
2.1.2. 국내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 7
2.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9

3. 결론 14

4. 참고자료 - 15

본문
2. 본론

가.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1) 외국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가) 판매자 평가 항목이 다양하다.1)
판매자 평가 항목을 상점 전반적인 등급, 구매평가, 배달평가 3개로 나눈 후 이에 따른 세부항목을 보여준다. 상점 전반적인 등급 항목에는 전체 구매과정의 경험, 재 구매 여부를 나타내준다. 다음으로 구매평가 항목에서는 주문의 편리성, 제품 선택과 이용가능성, 제품 정보, 가격, 웹사이트의 성능, 지불옵션, 배달옵션, 배달과 가격의 조정여부, 고객 지원 점수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배달평가 항목은 원하는 제품의 이용가능성, 주문 추적 및 정보 상태, 정시 배달, 제품 기대 만족여부, 고객 지원 점수를 보여준다. 다양한 평가 항목을 제공하여 구매자가 판매자의 정보를 많이 알게 해준다.


본문내용
론 - 4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 4
외국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 4
국내 가격비교 사이트의 사례 - 7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9
결론 14
참고자료 - 15
1. 서론
인터넷이 발달하고 전자상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인터넷 쇼핑몰은 기존의 모든 쇼핑몰을 능가하는 큰 쇼핑몰로 성장했다. 하지만 규모가 큰 만큼 문제점도 많이 가지고 있다. 인터넷이란 공간을 악용하는 각종 사기행위가 판치고 있다. 한 학기동안 경영정보개론 수업을 통해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기존 인터넷

참고문헌
1) www.pricerunner.co.uk _ 고객 만족 평가 자료
2) www.yahoo.com _ 구매자 보호 제도 자료
3) www.smarter.com _ 상점 정보 자료
4) www.nextag.com _ 트러스트 셀러 제도 자료
5) www.bizrate.com _ 스마트 초이스 제도 자료
6) www.dvdpricesearch.com _ 가격 비교 자료
7) www.nayawo.com _ 쇼핑몰 종합평점 자료
8) www.isavezone.com _ 판매자 정보 자료
9) www.auction.co.kr _ 판매등급 자료
10) www.naver.com _ 상품 검색 자료
11) www.nextag.com _ 트러스트 셀러 이미지
12) www.auction.co.kr _ 판매자 등급 이미지
13) www.auction.co.kr _ 퀵 배송 이미지
14) www.bizrate.com _ 스마트 초이스 이미지
15) http://community.freechal.com _ 커뮤니티 라이브 이미지
기타1. 안정남 교수님의 아이디어
기타2. 경영정보개론 수업에 참가했던 모든 이들의 아이디어